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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의 취약성 – 사이버 보안에 대한 더 큰 필요성
2020년 12월 30일

업스트림 시큐리티(Upstream Security)에 따르면, 2018년과 2019년 사이에 신고된 자동차 사이버 공격 건수는 거의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취약점은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차량 리콜과 같은 비용 발생 및 기업 평판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인터내셔널 엔지니어링 뉴스(International Engineering News)에 따르면, 단 한 번의 사이버 해킹으로 제조업체는 평판 손상 및 신뢰 상실 외에도 최대 10억 달러의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사우스웨스트 연구소(SwRI)의 엔지니어 팀이 연구의 일환으로 악의적인 공격을 성공적으로 시뮬레이션하여 이러한 위협을 입증했습니다 . 연구팀은 비교적 저렴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전기 자동차(EV)와 충전기의 회로를 역설계했습니다. SwRI 팀은 "테스트 차량이 완전히 충전된 것으로 착각하도록 효과적으로 속였고, 충전 자체를 차단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이버 보안 침해 가능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인해 사람들이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서 커넥티드 IoT 기기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커넥티드 카 같은 플랫폼에 IoT 기기를 내장하면 편의성이 향상될 수 있지만, 해커에게는 새로운 공격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IoT 시스템 사용이 이미 주류가 되었다고 할 수 있지만, 이러한 시스템의 사이버 보안에 대한 관심은 훨씬 부족했습니다. 

 

SwRI가 충전 시스템과의 연결을 해킹한 것이 비교적 쉬웠고, 코로나19로 인해 IoT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것을 보면 사이버보안 취약성을 더욱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한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은 차량 연결성에 의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IoT 기능의 확장과 함께, 커넥티드카는 보안 침해로 인한 취약성에 직면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기가 데이터를 생성하고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센서 기술은 제조업체가 이를 파악하기 어려울 정도로 해킹될 수 있습니다. 해커는 민감한 데이터를 추출하거나 자격 증명을 통해 접근 권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센서가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자동차 사이버 보안의 필요성을 크게 높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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